맞춤 가구 책장 수납 선반 식탁 나무 가구 브랜드 예쁜 인테리어 가구 오테르
세 번째 가구 박람회 리뷰 오늘은 공간 디자이너 교수님이 만든 원목 가구 브랜드 오텔입니다.맞춤 가구 전문 책장, 맞춤 수납장, 원목 식탁, 장식장, 거실 테이블, 6칸 서랍, 높은 거실 수납장 등 깔끔한 인테리어 가구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프랑스어로 auteur는 발명가 혹은 창조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가구 하나하나 작가의 감성을 담아 개성 있게 작품으로 승화한다는 철학을 담아 이름 붙여졌다고 합니다.
원목가구 브랜드 오텔 공간디자이너 권진영 교수의 맞춤형 가구이야기 가구가 인테리어다!적극적으로 그 말에 공감입니다. 가구가 인테리어의 분위기를 좌우합니다~이런 면에서 예쁜 인테리어 가구의 선택은 홈드레싱에서 큰 위치를 차지합니다.교수님이 만드신 가구라는 점에서 굉장한 호기심이 유발된 것도 사실이고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중점적으로 봤습니다.
아카시아 원목으로 만든 6인용 식탁 세트입니다.1800에 1인용 의자가 6개 세트인데 의자는 전시되어 있지 않았습니다.이 식탁의 디자인적 특징은 구조에 있습니다.일반 식탁의 겨우 다리가 상판을 아래에서 받치는 구조라면 상판 위까지 올라가 상판 전체를 감싸는 가구 디자인입니다.워낙 튼튼하게 만들어져 사진에서는 서랍이 보이지 않지만 꽤 큰 서랍이 내장되어 있어 테이블웨어와 수저 등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하단은 삼나무로 전체를 겹쳤습니다.식탁을 쓰다 보면 식탁 밑에 먼지가 쌓이기 마련인데 이런 부분까지 배려하면서 가구 구조를 좀 더 튼튼히 하기 위한 의도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삼나무는 모두 15톤을 썼거든요. 꽤 흥미롭죠?보통 사용한다고 해도 12t 정도를 쓰거나 합판 마감이거든요.테이블 하나를 만드는데 15t 삼나무 원장 1200*2400 원장이 거의 들어갔다는 사실에 디자이너 분의 가구를 만드는 자세가 느껴졌습니다.마감도 우레탄 코팅이나 바니쉬 마감이 아닌 천연 오일로 마감했습니다.지금 사진을 보니까 6인용 식탁 상판이 일반적인 우리가 생각하는 가구 느낌과는 다르네요.맞춤 가구 냄새를 가까이 맡아보니 은은한 피톤치드 냄새가 나서 기분이 좋아졌어요.
대각선 다리가 독특한 리빙TV 주문제작 수납장입니다.정말 재미있는 디자인입니다.지금보면사선으로서랍모양이만들었는데사선으로떨어지는원목판을겹쳐서서랍모양을만들면서다리기능까지하고있습니다.심플하고 견고한 깔끔한 인테리어 가구입니다~ 거기에 가구 손잡이도 최대한 심플하게 매립한 후 동일한 아카시아 나무로 한번 덧대 디자인적 요소의 재미를 추가하였습니다.
2인용 벤치 자라구요~ 다용도 개념으로 사용 가능하거든요.게다가 하단에는 선반이 있어서 수납도 가능하고요.침대 풋보드에 놓고 침실 가구로 쓰셔도 되고 식탁에 놓고 의자 대신 쓰셔도 됩니다.베란다 인테리어 시 홈카페 장식용으로 놓을 수도 있고 소파 테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높은 거실 맞춤형 수납장입니다 ~이것이 또 정말 재미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앞면에는 맞춤형 책장과 생활용품을 수납할 수 있지만 뒷면에는 의자를 놓고 앉아 있을 수 있습니다.일반 책상보다는 조금 높이가 있기 때문에 높은 바 의자 등을 두고 커피 코너를 만들고 싶습니다.상판이 저렇게 넓어서 거실에 두면 수납장인데 테이블 개념을 더한 가구입니다.왜 이런 생각을 하셨는지 ㅋㅋ 저는 정말 즐기면서 봤어요.
그냥 한번 찍어보고 싶었어요. ^^ 전신거울로 인증샷 한장!! 양면 전신거울이므로 파티션이나 차양막으로도 사용하실수있습니다.
6칸 와이드서랍장, 5칸 서랍디자인은 모두 심플~하드웨어나 걸리는 부분 없이 심플하고 깔끔한 인테리어 가구에요~한장 한장 없이 모두 판재를 사용해서 만들어져서 가구무게가 많이 나가더라구요.
생활 전반에 필요한 가구들이 모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옷장 또한 다 원목~
가구 뒷판의 모습입니다. 삼나무 15t입니다.서랍도 같은 두께를 사용했는데, 직접 서랍을 빼고 확인하고 왔어요.제가 다른 궁금한 건 못 참잖아요.점원이 바로 서랍을 꺼내 보여줬어요.서랍을 여는데 냄새가 얼마나 좋은지~~~
아까 거실 선반이랑 같은 라인의 책상이요.맞춤 책장과 함께 서재에 두면 예뻤어요.저렇게 가구를 만들려면 디테일도 중요하고 서랍 레인을 하나 다는 것조차 정말 어렵다는 거~
맞춤 책장 목제 가구
맞춤 캐비닛과 책장 두 가지 복합 기능을 갖춘 가구이다
오늘은 맞춤형 가구인 원목가구 브랜드를 구경했습니다. ~공간디자인 교수님의 철학이 느껴지고 구경하는 내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단순히 깔끔한 인테리어 가구가 아닌 최대한 포름알데히드가 나오지 않는 소재를 이용해 가구를 완성한다는 부분에서 감동받았습니다.맞춤책꽂이, 맞춤서랍장, 맞춤서랍장 등 관심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오늘은 맞춤형 가구인 원목가구 브랜드를 구경했습니다. ~공간디자인 교수님의 철학이 느껴지고 구경하는 내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단순히 깔끔한 인테리어 가구가 아닌 최대한 포름알데히드가 나오지 않는 소재를 이용해 가구를 완성한다는 부분에서 감동받았습니다.맞춤책꽂이, 맞춤서랍장, 맞춤서랍장 등 관심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