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 편리한 [글러브택시] 앱을 이용하다 (한국의 카카오택시와 같습니다)

베트남 여행이 쉬운 이유!!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그랩택시 덕분인 것 같아요.베트남은 가성비 여행인데 그랩 택시는 너무 비싸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돈 쓸 때 쓰면 편해요.그랩 앱은 GPS 기반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앱을 내려받아도 인증은 베트남에 도착해서 할 수 있습니다.Grab앱을 설치해서 해외사용가능한 카드를 확인해보세요!! 오랜만에 해외여행이라 나는 카드사와 통화해서 내 카드가 해외로 사용되는지 확인했어요.

그랩 어플 다운받아놓을게요.

그랩은 택시뿐만 아니라 음식 포장 배달 서비스까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그랩은 카드 결제를 하지 않고 그랩을 이용한 후에 금액을 현금으로 지불해도 상관없지만 카드를 등록해두면 조금 더 편해요.카드 등록을 해놓으면 그랩 예약 즉시 결제됩니다. 내리실때 이중결재 하지마세요!!한국의 카카오택시와 같다고 생각하면 간단합니다. 나는 신한카드를 등록해봤는데 카드등록시 결제코드가 와요.저 결제 코드를 입력하면 두 번째 그림과 같이 내 카드가 정상적으로 등록되고 내 카드가 결제되는지 1000동이 승인된 후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확인 작업이었군요!

글러브를 불렀다고 해도 가끔은 취소될 수도 있어요. 그랩 앱을 보면서 취소되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나는 구글 지도를 보면서 장소를 확인하고 구글 지도를 캡처해요.앨범에 들어가서 꾹 누르고 문자를 복사해서 그랩에 붙여넣으면서 위치를 입력했는데 이게 가끔 구글 지도상에서도 주소가 잘못된 건지, 아니면 AI 문자 인식이 잘못돼서 그런지 같은 글자인 걸 여러 번 확인했더니 목적지가 잘못된 적이 있었습니다.그러므로 목적지 사진을 캡처한 것을 그랩 기사님께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랩 기사님들은 대부분 영어를 잘하고 의사소통은 나름대로 잘 되는 편이었어요.

그랩 택시는 오토바이, 4인승 택시, 7인승 택시로 크게 나눌 수 있으며, 몇 명이 탈 수 있는지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기본요금은 33000동, 한국돈 1800원 정도 되는데 가까운 거리도 그랩이 잘 잡히는 편이에요.저희는 리조트 카나토랑 시내에서 35분 떨어진 더 아남리조트라서 저녁을 먹고 그랩을 이용해서 리조트에 들어가곤 했는데 2만원 정도 되는 택시 비니를 재미있게 놀고 편하게 택시를 타고 다녔어요.4인승 택시를 타든지, 7인승 택시를 탈지 결정하고, Book GrabCar을 하면 장갑 기사 아저씨가 수락하자마자 신용 카드로 결제 승인이 납니다.그 뒤 운전수의 얼굴, 차량의 색, 도착 예정 시간 차번호, 차량의 종류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너트 랜은 관광하는 곳은 많지 않았습니다.그래서, 냇이란 관광지는 어딘지 패키지도 있고 알아보니 4인 가족은 금액도 상당하였습니다!그래서 우리는 갈 곳을 정해서 장갑을 탔는데, 냇 랜은 너무 작고 반나절 관광지를 다 볼 수 있으므로 패키지보다 장갑을 타고 다니면 훨씬 편하고 금액도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