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향광명입니다.. 오늘 병원에 가서 질병 분류 기호 M519 진단을 받고 슬픈 마음으로 글을 남깁니다~ 저희 집은 4인 가족인데 보험료 지출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저의 실비보험은 월 7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하아~ 실비만 7만원대… 굉장히 비싼 실비보험… 저는 초기에 나온 실비를 가입해서 유지하고 있어요. 갱신주기가 5년인데 보험료 오르는 금액이 대단해요.. 갱신 전에는 3만5천원을 냈지만 갱신 주기인 5년 만에 7만원대로 뛰어올랐습니다.80세 만기인데 70대에는 실비보험이 월 얼마인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항상 고민중 하나~ 내가 가입한 초기실비에서 최근에 나온 실비로 갈아타야하나?? 갈아타면 실비보험료를 월 5천원대로 대폭? 할인해준대요~ 보험사에서 문자가 수시로 와요~:)
1년으로 치면 실비보험만 해도 84만원대… 너무 아까워서 오늘 정형외과에 갔습니다. 상해로 진단받고 물리치료를 받고 실비보험을 청구해야해~ 이런 마음으로 갔어요~
병원에 가서 진료를 하고 X-RAY를 찍고… 의사 선생님이 이것저것 물어봅니다~~ 나는 나름의 고민? 하다가 6살, 4살 아이를 안고 씻고 나서 허리와 무릎이 아파요(웃음) 상해 진단을 받기 위한 나름의 대답입니다.’넘어졌다’고 할까~ 고민하고 있었지만 거짓말 같아서 그렇게 말할 수 없었다는…
그래서 보험 청구하려고 서류를 떼었는데 질병분류기호에 ‘M519(상세불명의 디스크 장애)’라고 되어있어요~ 허리통증은 상해로 진단받기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제 지혜에 속은 꼴입니다~ “넘어져서 허리가 아파요~”라고 말하면 상해로 진단받았을까요??하아~~물론 새로 보험가입을 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상해로 진단받고 실비보험을 낸 건 혜택을 봐야 한다~’는 안이한 생각에 병원에 가서 디스크 장애 딱지를 붙이고… 만약 보험에 새로 가입했다면 허리쪽은 훨씬 부담스러웠어요~~~ 하… 뭔가 내 생각대로 되지 않은 억울함?? 나의 지혜에 속았어?? 뭐..이런 다양한 감정들이 밀려오는 하루였군요 이상 향광명입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