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국민건강보험공단 – 일반 건강검진, 암검진 하고왔어요~(국가 건강검진)

안녕하세요~

코로나와 저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친구들도 거의 만나지 못하고 지냈는데.. 아무것도 안한지 1 2년이 이렇게 순식간에 지나가고.. 올해도 벌써 한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올해가 끝나기 전에 해야 할 일은 해야 하기 때문에 다음 주부터 다시 바빠지기 전에 그동안 미뤄뒀던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하는 건강검진을 받기로 했습니다.

네이버 전자문서에 들어가보시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온 건강검진 안내 문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간단한 인증을 하고 안내문을 보겠습니다.

올 연말까지 받아야 합니다.저에게 해당하는 검진은 일반검진, 구강검진, 자궁경부암검진의 3종류네요.봄에 치과치료를 받았는데.. 굳이 구강검진을 해야하나 싶어서 그건 안하기로 하고 두가지만 하기로 했어요.먼저 산부인과에 가서 자궁경부암 검사를 하고 바로 근처 내과로 갔습니다.갔는데 건강보험공단 검진 받으러 온 하니 “오늘 금식했냐”고 물어봐서 “그렇다”고 검사해주는데 원래 11~12월은 예약 안하고 오면 안돼 어떡하지, 그럼 입구에 적어놓는다던가.. 그냥 동네 주민인 내가 그걸 어떻게 알아; 그리고 바빠보이면 이해할 수 있었을텐데 대기하는 사람이 나 말고 한 명뿐이야; 아무튼 종이 몇 장을 받아요.

동의서, 검진결과 기록지, 검진문진표 색연필로 체크된 곳을 작성합니다.문진표를 작성하는데 여기서 반성해야 할 부분이 나옵니다.ㅋㅋㅋ 운동;;

음.. 고강도 신체활동.. 나카에지마의 신체활동.. 근력운동… 전혀 안하는건 어쩌지;; 모두 0이라고 쓰다보니 조금 자기반성의 시간을 가지고 내년부터는 운동을 해볼까 생각해봤어요.그리고 작성을 마치고 검사를 시작했습니다.혈압측정, 신장과 체중(체질량지수) 측정, 허리둘레측정, 청력, 시력, 혈액검사, 흉부X선, 소변검사

보이는건 키는 조금 작아지고.. 그런데 시력이 좋아졌어?? 원래 교정시력이 양쪽 1.0이 안 나오는데.. 1.2, 1.0이 나왔어요. 안경렌즈 도수도 거의 10년 같고, 최근 눈도 더 침침하다고 생각했는데… 2년전 검진때도 여기 병원에서 했는데.. 무슨일이야??시간 나면 안과에 한번 가볼게요.그리고 작년에 기관지염을 심하게 앓은 후 잔기침이 나왔는데 심하지 않아서 검사해 보지 않았는데 일단 엑스레이를 찍은 것은 괜찮다고 해서 조금 안심했습니다.혈액 검사, 소변 검사를 포함한 검진 결과는 우편으로 온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