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실내에서 에어컨을 많이 켜는 시기에는 강아지 기관지염에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평소와 달리 강아지 기침을 하거나 킥킥거리는 몸 상태가 좋아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빨리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여름에 자주 걸리는 기관지염의 원인과 증상, 치료에 대해 소개합니다.
개 기관지염이란?
말 그대로 기관지 점막에 생기는 염증으로 사람 입장에서는 기침 감기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제때 치료를 받지 않으면 호흡곤란의 원인이 되고 폐렴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에 빠르게 잡아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말 그대로 기관지 점막에 생기는 염증으로 사람 입장에서는 기침 감기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제때 치료를 받지 않으면 호흡곤란의 원인이 되고 폐렴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에 빠르게 잡아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개 기관지염의 원인은?
바이러스, 세균의 원인인 급성 케이스와 먼지나 가스등의 원인인 만성 케이스가 있습니다 보통은 바이러스, 세균 감염이 대부분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노견이나 강아지가 자주 걸립니다바이러스, 세균의 원인인 급성 케이스와 먼지나 가스등의 원인인 만성 케이스가 있습니다 보통은 바이러스, 세균 감염이 대부분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노견이나 강아지가 자주 걸립니다기관지염의 증상은?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개의 기침입니다. 건조한 마른 기침을 쿡쿡거리면서 하거나 가래를 뱉는 듯한 ‘칵’ 소리를 내거나 목에 뭔가 걸린 것처럼 토하려는 모습을 보일 때 기관지염일 수도 있으니 잘 살펴보세요.그 밖에 강아지가 맑은 콧물, 노란 콧물이 나는 경우와 열이 나거나 따끔따끔하면서 더워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눈곱이 끼거나 구토, 설사 등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기관지염! 그러면 강아지 재채기나 기침, 개코기침만 생각하기 쉬운데 감기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이 함께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식욕감퇴, 컨디션저하 등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그 밖에 강아지가 맑은 콧물, 노란 콧물이 나는 경우와 열이 나거나 따끔따끔하면서 더워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눈곱이 끼거나 구토, 설사 등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기관지염! 그러면 강아지 재채기나 기침, 개코기침만 생각하기 쉬운데 감기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이 함께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식욕감퇴, 컨디션저하 등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강아지 기관지염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강아지 기침 증상이 보이면 일단 동물병원에 가는 게 좋아요 강아지의 상태나 원인에 따라 기침을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약이나 주사 등으로 치료를 하는 하루남의 경우는 7일 정도 약을 먹으면 금방 좋아지는 편이에요~그 밖에 네브라이저 치료가 병행되거나 심할 경우 입원 치료가 필요하기도 합니다.반려견 기관지염은 방치할 경우 폐렴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특히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강아지 재채기 증상을 가볍게 하기보다는 기침을 자주 하는 모습이 보이면 즉시 동물병원에 가서 치료해 주시고, 그 밖에 집안 청결에 신경 쓰시고 온습도 관리를 해 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기관지에 좋은 하숙집 같은 음식을 따뜻하게 데워 먹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강아지기관지염 #개기침 #개재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