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C파이프 200mm (VG2) 포천아츠시 현장납품

돼지우리 – 돼지를 가두어 기르는 곳. 돼지우리네이버지식백과

돼지를 기르는 곳을 돼지우리라고 합니다. 가축을 기르는 곳이기 때문에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분뇨 처리와 그에 따른 악취가 화가 날 것입니다. 이러한 돈사에서는 전국적으로 PVC 배관을 활용한 분뇨처리시설이 개발되어 이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돈사 신축 현장에 이 부장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그렇다면 PVC 파이프는 어떻게 활용될까? 호기심이 높아지는데 언뜻 보면 돼지 분뇨는 PVC 파이프를 통해 정화조로 이동합니다. 보통 주택의 오배수 배관은 100mm로 사용되는데, 그보다 2배 큰 200mm 배관이 사용되네요. 더 큰 현장에서는 300~400mm까지도 쓰인다고 합니다.

VN SDR 33 200㎜ (구 VG2 200)VN SDR 33 200㎜ (구 VG2 200)KSM 3404 비압력용 경질 폴리염화비닐관 규격표비압력용 호칭을 보면 35~400까지 다양한 규격이 있고 관장은 4M입니다. SDR 값이 33인 이유는 관의 외경에서 두께를 나누면 그 값이 33으로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나눠보면 약간의 오차는 있죠?시공을 보니까 이렇게 배관이 되는군요. 곳곳에 배관이 선 상태로 늘어서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분뇨는 아래에 묻힌 배관을 타고 이동합니다. 200mm 입상관 아래에는 LT관이 연결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앞에 있는 통기관 100mm를 통해서 공기가 유입될 것입니다.유입된 공기는 바로 관 안에 갇혀 있습니다. 대기압의 힘을 만들기 위해 공기를 가둘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200㎜관 속 원형 볼이 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수직형 배관 안에 있는 모든 공이 순간적으로 들리고 공기가 유입되면 분뇨가 정화조로 이동한다는 원리입니다. 정말 신기하네요.PVC 파이프 200mm 내부이걸 제작하면 큰 돈을 벌 거예요.”전국에 이걸 만드는 곳이 한 곳뿐입니다.” 독과점으로 생산한다는 이 제품은 바로 원형 볼이 배관 내부에서 안착할 수 있도록 하는 ‘대’였던 것입니다. 수요가 많지 않아서 팔리지 않는 제품이래요.이름도 모르는 이 제품 보기에 정말 공이 잘 안착할 수 있어 보여요. 특허 제품이 아니라면 이 부장님이 만들고 싶네요. ^^어쨌든 배관 내부에서 분뇨가 이동할 수 있는 동력을 만들어주는 이 PVC 제품이 신기할 뿐입니다. 역시 과학의 힘이란… 우리가 느끼지 못하는 것만으로 여기저기 숨어있다는 것을~ 우리는 감사해야 할까요?정티,LT대구경관에도 티이음관이 있는데 크게 정티(DT)제품과 LT(YT)제품이 있습니다.한가지 특이한 점은 LT 제품의 경우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LT, YT 모두 이름이 혼용되어 있어 현장에서 가끔 혼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로 Y관 제품을 YT로 인지하는 점입니다.LT가 있고 YT는 Y관을 말하는 것이 아닐까 숙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사실 Y관은 T이음관이라는 개념보다는 지관차원이기 때문에 Y관을 T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현장에서 Y관을 주문했는데 왜 LT관을 가져왔느냐는 원망 섞인 말은 PVC 배관자재를 판매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겪었을 것입니다.지금까지 동사 포천 납품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돼지고기 정말 맛있죠. 서민들의 평생 술안주가 되어주는 고마운 돼지입니다. 양돈가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PVC 배관자재가 필요한 경우 동성피앤씨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